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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이나 제원등을 알아보겠습니다.

by 유빈아빠 2023. 4. 17.

안녕하세요. 쉐보레에서 트랙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신차입니다. 개인적으로 쉐보레 말리부를 10년 동안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서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 한 명입니다. 그래서 타 브랜드 제품보다도 쉐보레 자동차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편이며. 특히나 트래버스 신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지만 꽤나 마음에 드는 쉐보레 트랙스에 대해 간단하게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시 출시 가격과 트림별 구성
쉐보레 트랙시 출시 가격과 트림별 구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쉐보레의 디자인은 투박한 느낌과 올드한 느낌이 강했었는데 트랙스를 시작으로 외관 디자인의 변화와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가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외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모두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와이프가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트랙스를 사야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될 만큼 마음에 쏙 드네요. 

예상을 깨고 합리적이고 가성비가 뛰어난 가격으로 출시된 쉐보레 트랙스 

출시가 임박한 시기에 가격에 대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2,000만 원대에 출시가 된다고 했다가 다시 2,500만 원대에 출시가 된다고 했었죠. 하지만 예상을 깨고 가장 낮은 트림이 2,052만 원에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브랜드의 자동차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계속해서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양심적으로 출시된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쉐보레 트랙스를 첫 자동차로 선택하기에도 가장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기본적인 제원

전장 4,540 전폭 1,825 전고 1,560 축거 2,700입니다. 3 기통 엔진이며 터보가 적용되어 1,199cc에 최고출력 139마력에 최대토크 22.4kg.m/rpm입니다. 배리량이 낮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저공해차량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혜택 중에서도 공영주차장 50% 할인은 꽤 괜찮은 혜택입니다. 

 

트랙스 표준연비

휠 사이즈에 따라 약간의 연비차이가 발생합니다. 트랙스는 17인치 타이어부터 19인치 타이어를 트림에 따라 장착됩니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12.0에서 12.7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쉐보레 트랙스 각 트림별 가격표

LS 트림 가격 : 20,520,000 원

가장 낮은 등급의 LS트림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520,000 원이라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LT 트림 가격 : 23,660,000 원

LS 트림 바로 윗 등급입니다. LS 트림의 기본 사양에 추가된 기능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였습니다.)

  •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 17인치 브라이트 실버 알로이 휠
  • 블랙 콤비 시트
  • 앞좌석 3단 열선시트
  • 열선 스티어링 휠(인조가죽)
  • 풀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트
  • 버튼시동과 스마트키 시스템

ACTIV 트림 가격 : 26,810,000 원

LT 트림에 추가된 기능들

  •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인서트와 글로스 블랙 그릴
  •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 젯 블랙과 아르테미스 또는 옐로 포인트 인테리어 ACTIV 인조가죽 시트
  • 쉐보레 블랙 보타이(앞뒤 모두)
  • 루프랙
  • ECM 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IntelliBeam(스마트 하이빔)
  • 앞 좌석 3단 통풍시트
  • 운전석 8 way 전동시트와 전동 요추 받침
  •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 무선 폰 프로젝션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RS 트림 가격 : 2,7,390,000 원

RS 트림에 추가된 기능들

  • 블랙 루프
  • RS 전용 글로스 블랙 그릴과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 젯 블랙과 레드 포인트 RS 인조가죽 시트
  • 쉐보레 블랙 보타이 (앞뒤 모두)
  • 글로스 블랙 루프랙
  • D컷 스티어링 휠
  • 블랙 헤드라이너와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 ECM 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 앞 좌석 3단 통풍시트
  • 운전석 8 way 전동시트와 전동 요추 받침
  •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 무선 폰 프로젝션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쉐보레 트랙스 트림별 옵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

기본 LS트림

  1. 가장 낮은 트림인 LS트림에도 후방카메라가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트림에는 빠져있는 옵션기능이지만 쉐보레 트랙스에는 놀랍게도 후방카메라가 가장 낮은 등급에서도 지원됩니다. 다만 아쉽게도 후방센서는 빠져있습니다. 
  2. 차선 유지보조 옵션도 가장 낮은 트림부터 지원합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사용하시면 좀 더 편안한 운전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후측방 경고 시스템과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기능이 있습니다. 리마인더 기능은 뒷 좌석에 사람이 아직 타고 있다는 것을 감지해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4. 전방충돌 경기시스템과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도 LS트림에서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5. 전구 형태의 램프가 아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6. 오토홀드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가 지원됩니다. 

LT 트림

  1. 후방주차 보조시스템이 들어갑니다. LS트림에는 후방카메라만 지원되었지만 LT트림부터는 경고음으로까지 지원되어 더 안전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17인치 브라이트 실버 알로이 휠로 바뀝니다. 기본 사양에 비해 휠의 크기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좀 더 멋스러운 디자인의 휠로 변경되었습니다. 
  3. 시트의 소재가 바뀝니다. 직물에서 인조가죽이 추가되어 디자인되었습니다. 
  4. 앞 좌석에 열선시트가 지원되고 스티어링 휠에도 열선이 지원됩니다. 
  5. 뒷 좌석에 에어벤트가 추가됩니다. 
  6. LT 트림부터 시동을 걸 때 버튼식으로 변경됩니다. 당연하겠지만 스마트키를 사용하게 됩니다. 

쉐보레 트랙스 LT트림 실내 계기판
쉐보레 트랙스 LT트림 실내 계기판

실내 계기판은 LT 트림과 상위 트림인 ACTIV 트림과는 다른 디자인입니다. 상위트림인 ACTIV트림과 RS트림에서는 좀 더 멋진 계기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ACTIV트림 실내 계기판

 

ACTIV 트림

  1. 스마트 하이빔이 장착됩니다. 이 기능은 자동으로 상향등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어두운 도로를 달릴 때 마주 오는 차를 감지하여 켜졌다 꺼졌다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2. 휠 사이즈가 커집니다. 17인치 휠에서 18인치 휠로 변경되며 색상도 블랙으로 변경됩니다.
  3. 다른 쉐보레의 차종처럼 트림이 올라갈수록 노란색의 엠블럼이 아닌 검은색의 엠블럼이 들어갑니다. 
  4. 시트가 직물과 인조가죽이 섞인 게 아닌 인조가죽으로 모두 적용됩니다. 아쉽게도 가장 높은 등급의 트림에서도 천연가죽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5. 인조가죽이 들어가면서 통풍시트도 지원됩니다. 운전석뿐만 아니라 조수석도 통풍시트가 지원되어 앞 좌석 모두 통풍시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계기판과 인포 디스플레이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계기판은 8인치 컬러로 인포 디스플레이는 11인치 컬러로 변경됩니다. 
  7. 상위 트림인 만큼 무선으로 카플레이가 지원됩니다. 쉐보레 트랙스에는 내비게이션이 아예 없습니다. 사실 내비게이션이 있어도 요즘은 핸드폰 앱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대체하는 추세입니다. 항상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내비게이션 보다도 사용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이죠. 
  8. 하이패스 기능이 추가됩니다. 

 

RS 트림

쉐보레의 브랜드에는 RS 트림이라는 게 거의 모든 차에 빠짐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RS트림에서 기능상 크게 변화되는 점은 없지만 외관 디자인을 좀 더 업그레이드한 트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젊은 층을 겨냥한듯한 느낌의 세련된 느낌이 더해지며 좀 더 도시적인 느낌을 줍니다. 

  1. 휠이 1인치 더 커집니다. 19인치의 휠이 적용됩니다. 연비적인 측면에서는 약간의 손해를 보겠지만 조금 더 웅장해 보이는 느낌은 드는 것 같습니다. 
  2. 시트에 레드 포인트가 들어갑니다. 쉐보레는 블랙과 레드의 조합을 항상 고급디자인에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RS 실내 레드 포인트 시트
쉐보레 트랙스 RS 실내 레드 포인트 시트

모든 등급의 트림을 봐도 충분히 납득이 될 만한 구성요소들

이 차는 크로스오버라는 타이들이 붙어있습니다. 그만큼 트랙스의 외관 디자인은 낮은 차체와 함께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실물을 본 입장에서의 느낌은 확실히 소형 자동차라는 느낌은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길이와 높이의 비율 때문인지 생각보다 커 보이는 느낌이죠. 

 

가격도 저렴하고 상품성도 충분해 보이는 쉐보레 트랙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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